사회적기업 신효 데이케어센터 오픈 소식 > 사회적경제소식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 커뮤니티 > 사회적경제소식
사회적경제소식

사회적기업 신효 데이케어센터 오픈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3-31 10:01 조회260회 댓글0건

본문

<사회적기업 (주)신효 데이케어센터>
 
사회적기업 신효데이케어앤드(주),
송파구 석촌동 데이케어(주야간보호)센터 오픈
어르신들을 위한 일일무료체험 서비스 운영 -
 
 
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과, 어르신을 가족처럼 섬기는 사회적기업 신효데이케어앤드 주식회사(대표 박성태)는 3월 29일, 어르신 주야간보호기관인 신효데이케어를 개원한다.
 
 신효데이케어는 주, 야간 이용가능하며, 인지학습활동, 작업치료, 운동 등 일상생활 유지 및 재활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송파구 가락로 45, 석촌동 배명고 근처에 위치한 신효데이케어는 지상 3, 4층에 프로그램실, 휴게실, 수면실, 식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의료전문인력과 요양보호사가 센터에 상주하며 일일 건강 체크와 음악치료, 미술치료, 인지훈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노래교실, 실버체조, 레크레이션 등 주 4회 외부강사가 진행하는 전문프로그램도 제공한다.
 
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장기요양 1~5등급 판정을 받은 6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단, 토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다.)
 
 이용료는 등급과 이용시간에 따라 다르며 기초생활수급권 어르신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 중 85%는 노인 장기요양 보험 공단에서 부담하며 본인부담금은 15%이다.
 
 오픈 시점에 맞춰 신효데이케어는 인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일일무료체험 서비스를 운영한다. 신효데이케어의 일일 프로그램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체험하고 어르신들이 사회관계를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일무료체험 서비스를 원하는 어르신은 신효데이케어(☎ 486-4578)로 문의하면 된다.
 
 신효데이케어앤드(주) 박성태 대표이사는“데이케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오랫동안 일상생활을 유지하면서 여생을 마칠 수 있도록 돌봐드리는 시설.”이라며 “나아가 가족들의 경제적, 정신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생활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효데이케어앤드 주식회사
서울 송파구 가락로 45 3, 4층(석촌동 239-7, 백우빌딩)
02) 486-4578
 
 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기업은 일반적인 영업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이익보다는 사회의 발전을 목표를 향해서 기업을 운영합니다.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섭니다.
 
신효데이케어앤드 주식회사는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찾아가는 미용서비스와 독거노인 및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에게 무상돌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로 246(마천동, 송파소방서 앞) · Tel : 02.2043.1421 · Fax : 02.406.1425 · E-mail : songpase@songpase.org

Copyright © songpase.org.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
상단으로